소개팅 어플 글램 소개 및 실제 후기 꿀팁

안녕하세요. 실제 데이팅 어플 ‘글램’을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어플 소개, 후기, 꿀팁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전 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수많은 소개팅 어플 중 글램은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중간에 지웠던 적도 있지만, 4년 넘게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다른 어플들도 같이 사용했었고, 그 모든 어플들과 비교해봐도 ‘가성비’는 최고입니다. 아만다와 함께 소개팅 어플 1세대나 다름없기 때문에, 서비스 기간도 오래 되었고 회원도 많습니다. 소개팅 어플이 처음이신 분들이 부담없는 과금으로 이용해보시길 원하신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image 26

참고로 저는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일 높은 등급에 살짝 걸쳐있습니다. 실버~골드 사이였는데, 다이아몬드로 올릴 수 있었던 비결도 소개해드릴게요. 이미지 하단에 써있는 것처럼, 티어에 따라서 소개받는이성의 티어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괜찮은 외모의 이성을 소개받기 위해서 티어를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글램이란?

image 27
  • 2016년 3월 10일 정식 출시
  • 2022년 3월 기준 국내 회원 수 400만명, 누적 다운로드 600 만, 월 이용자 35만명에 이르는 국내 이용자수 1위 데이팅 서비스 어플
  • 최초 가입 시 상대에게 평가를 받고 그 점수에 따라 매력도 티어를 부여받아 동등한 티어의 상대를 소개받음
  • 글램 홈페이지 : 바로가기

-글램 가입 기준

남녀 모두 없습니다. 좋게 평가하자면, 귀찮은 인증과 평가 과정이 없어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다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외모로 타 어플과 평가해보자면, 가장 수준이 낮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높은 티어의 등급으로 평가 받는다면, 높은 등급의 상대를 소개받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글램 용어 설명

  • 젬 : 어플 내 과금수단
    • 4,000젬 : 119,000원
    • 2,000젬 : 69,000원
    • 1,000젬 : 39,000원
    • 400젬 : 17,000원
    • 150젬 : 7,500원

글램은 어플이 굉장히 직관적이어서 딱히 설명 드릴 것도 없습니다. 어플 설치하고 이용해보시면 바로바로 이용 가능하실겁니다.

-글램 매칭방법

image 28

1. 메인(하단 좌측 집모양)-상단 GLAM

매일 2명의 이성이 추가 소개되며, 아래로 내리면 약 40~50명의 이성이 보입니다. 매일 소개되는 이성이 순차적으로 밑으로 내려가는데, 가끔 보면 못보던 분들도 중간에 껴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로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성의 카드를 누르면, 상세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이성이 마음에 들면, 1)높은평가(5점 만점에 4점 이상), 2)좋아요(상단 하트 이미지), 3)크러쉬(상단 종이 비행기 이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1)높은평가는 별도 과금이 없습니다. 높은평가를 받은 이성에게 알람이 갑니다. 해당 이성이 다시 저에게 높은평가를 보낸다면, 어느 정도 관심이 있다고 봐야겠지요? 높은평가는 매칭을 위한 감 잡기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매칭을 하려면 따로 과금을 해야합니다.

2)좋아요(40젬 과금)는 매칭을 위한 첫 단계입니다. 상대 이성에게 좋아요 알람이 가고 수락까지 하면, 대화방을 열 수 있습니다. 대화 열기는 80젬 과금입니다.

3)크러쉬(80젬 과금)은 좋아요와 동일한데, 텍스트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을 써서 관심을 표현하면 수락의 확률이 더 커지겠지요?

2. 메인(하단에서 두번째 다이아 모양)

둘러보기 라는 기능입니다. 이성의 프로필이 나오고, 5점 만점에 1~5점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해당 평점이 반영되어 상대는 티어가 결정되고, 또 높은 평가를 하면 그 상대에게 알람도 갑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1)높은평가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따라서, 높은평가 후 알람을 받은 상대가 저에게 다시 높은평가를 한다면, 관심이 있다고 보고 좋아요를 보내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매칭될 수 있습니다.

3. 파티

파티를 만들 수도 있고, 참여할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파티는 24시간 동안만 모집할 수 있고, 해당 시간동안불특정 다수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신청은 40젬이 필요하며, 참여 후 파티를 만든 사람이 수락하면 연락처가 공개됩니다.

참고로 보통 파티를 올릴 때, 본인의 사진을 올립니다. 그런데 보면 같은 사람이 매번 올리는 경우가 많더군요. 저는 파티를 올린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제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지 않더라고요. 그건 개인 취향마다 다른 부분이니 잘 활용해보세요!

4. 근처

본인과의 거리가 약 15km 내에 있는 이성들을 보여줍니다. 다른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이성들의 프로필을 볼 수 있고 좋아요(40젬)을 보낼 수 있습니다.

5. 피드

인스타그램의 피드와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한번도 이용해본 적 없습니다. 파티와 마찬가지로 올리던 분들이 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파티는 24시인데, 피드는 영구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파티가 약간 급모임(번개)의 느낌이라면, 피드는 그냥 일상 올리는 느낌입니다.

-글램 꿀팁

1. 거리

이성의 프로필을 누르면 이성의 위치가 대략 나오고, 이성과 나와의 거리도 나옵니다. EX) 서울 중구, 35km 이런 식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 서비스로 나오는 건데, 아주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아직 만난 적이 없는 사이다 보니, 가끔 내가 어디에서 뭘 하는지 얘기해주기 꺼려질 때가 있습니다. 그 마음은 이해하지만, 반대로 아직 만난 적 없는 이성이 어디서 뭘 하는지를 거짓말 한다면, 만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겁니다.

맞습니다. 제가 바로 그런 실수를 한 적이 있습니다. 회사 업무 출장을 가는데, 구구절절 말하기 귀찮더라고요. 아직 만난 적도 없고. 그 때는 어플에 지역과 거리가 나오는지 몰랐습니다. 아무튼, 저처럼 지역과 거리로 들통날 거짓말이나 오해사는 말은 꼭 삼가하셔서 좋은 인연 놓치지 마세요.

2. 바로 좋아요

글램은 좋아요 기능이 하루에 1번 정도 무료입니다. (정확한 주기는 모르겠어요.) 1번 쓰면, 그 다음은 과금을 해야하고, 그 다음날이 되면 또 무료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좋아요가 공짜인 몇 없는 어플이다보니까, 과금을 아끼는 전략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어플은 좋아요가 유료이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통해 어느 정도 매칭 확률을 확인 후 좋아요를 보내는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글램은 그렇지 않습니다. 글램의 가장 큰 장점을 잘 활용해보세요.

3. 알바, 스팸 회원

회원 수가 엄청 많고, 가입할 때 따로 인증이나 평가가 없어서 그런지 알바 및 스팸 회원도 다른 어플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그 분들이 주로 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1) 외국 채팅(게임) 사이트 과금 유도, 매칭되고 대화도 꽤 오래합니다. 아마, 서로 신뢰를 쌓는 기간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을 꽤 많이 많났는데요. 돌이켜보면, 말투가 여자를 따라하는 남자입니다. 이모티콘도 조금 남발하고.. 이건 느낌으로 알아내는거라 설명이 어렵네요. 아무튼, 이 분들은 며칠 대화하다가 갑자기 사이트 얘기를 합니다. 외국에 있을 때 장난으로 채팅(게임) 사이트를 했었는데, 캐쉬를 충전해뒀다. 그런데, 잔여 캐쉬를 출금하려면 추가로 입금을 해야한다. 그러니 추가 입금 분 좀 빌려줘라. 잔여 캐쉬가 더 많으니까, 받으면 돌려주겠다. 이 패턴입니다. 진짜, 시골 할머니나 할아버지한테 보이스 피싱하는 수준입니다. 아마, 설명드리지 않아도 당하실 분들은 없을거로 생각됩니다. 2) 알바생, 이게 진짜 엄청 짜증나는 수법인데요. 저는 꽤 많이 봤는데, 대부분 피해는 없었습니다. 딱 1번 피해를 입었는데요. 그때 생각하면 짜증이 몰려 오내요. 그 분들의 프로필을 보면 보통 엄청 미녀입니다. 매칭되고도 평범한 회원들과 다를게 없어서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런데 만나기로 하는 와중에 본인이 술집(룸이나 바) 또는 마사지샵 알바를 하고 있는데, 지금 나가려면 알바비를 충당하고 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걸 만나기 직전에 얘기하면 좋은데, 만나기로 해서 얘기하면 진짜 열받는 겁니다. 제가 당한게 그런 상황인데요. 특징이 있습니다. 2-1)당일에 급하게 만나자고 한다. 2-2)자기가 원하는 위치로 오라고 한다. 중간에서 보자고 하거나, 다른 위치를 말하면 안된다고 한다. 제가 그 수법에 당해서 집에서 1시간 거리를 갔었습니다. 연락했더니 한 15분 정도 잠수타더라고요. 그러더니, 알바 때문에 못나간다고 알바비 충당해달라고 했었습니다. 씹고 집으로 오는데 현타가 무지하게 오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절대 당하지 마세요.

4. 티어 올리기

위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티어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소개가 되기 때문에 높은 티어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 또한 실버에서 방황할 때가 있었습니다. 정말.. 소개받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다이아로 티어가 오르고 나면, 정말 괜찮은 분들이 많이 소개됩니다.

그래서 티어 올리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사진, 당연한 말이겠지만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남자 분들은 사진을 잘 안찍는 경우가 많아서 어색한 사진들을 올려 놓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카보다는 남이 찍어준 사진이 좋고, 본인이 판단하기 보다는 남이 잘 나왔다고 하는 사진을 쓰는게 좋습니다. 부끄럽고 귀찮더라도, 주변 지인들에게 사진 찍어달라고 해서 다 바꾸세요. 2)자기소개, 아무래도 대다수 분들이 어플에 선입견을 갖고 있다보니, 진중한 자기소개가 주는 이점이 큽니다.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이성상을 좋아하는지 정도 써주시면 좋습니다. 사진이 가장 중요하긴 합니다만, 할 수 있는 건 다 하는게 좋지요ㅎㅎ

글램으로 만나서 좋은 기억도 굉장히 많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그런 내용도 올려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글램을 아주 훌륭한 소개팅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정보 얻으셔서 글램 통해 원하시는 분과 매칭되시길 빌겠습니다.

Leave a Comment